< ﷯ 조현동 Cho, Hyun-Dong
자연-경계(Nature-Boundary), 53×162cm, 천에 아크릴 과슈, 자개, 은박, 2019 [작가노트] 본인의 작품에 임하면서 동도서기(東道西器)-동양의 도를 지키되 서양의 기술을 받아들인다. 법고창신(法古創新)-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 에 기본사상을 두고 있다. 본인 작품의 특징이라면 많은 작품제작시간과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한국전통채색기법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공간구성과 조형어법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개성 있고 창의적으로 표현 한 작품들을 제작발표 하여 왔다. 작품에서 기조를 이루고 있는 색채의 사용에 있어서 단청. 회화, 복식 등에서 볼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색채감을 작품에 바탕을 두고 표현하려고 하였다. 화면구성에 있어서는 획일적으로 표현한 평면구성에서 벗어나 분리된 화판의 조합과 입체감으로 현대적 구성과 조형성으로 개성 있고 창의적으로 표현 하고자 하였다. 본인 작품의 작품성에 있어서는 작품성과 대중성이 공존하는 작품을 제작하고자 하였다. 기본적으로 예술작품에서는 누구나 인정하는 작품성이 존재하여야 하고 대중들에도 사랑받는 작품을 제작하여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차후에도 우리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하고 현대문화를 본인의 작품에 반영하여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주요경력] 원광대학교 졸업 원광대학교 대학원 졸업 단국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학 박사 한국미술협회, 원묵회, 일레븐회 회원 한미문화재단 한국미술분과위원장 국립군산대하교 외래교수 [주요 개인전] 서울, 전주, 부산, 광주, 인천, 청주, 동경, 뉴욕, 쾨닉스타인 등 53회 [주요 단체전] 세계평화미술제전, 예술의 전당 (서울) 일레븐-한국화 오래된 미래전, 대한민국예술원 (서울) 미술로 보는 판소리 다섯 바탕전, 전주 경기전 수북청일대 (전주) 행복-미술여행전, 조선일보미술관 
(서울) 2009 전북미술의 현장전, 전북도립미술관 (완주군 구이) 한. 일 참우정의 형태전, 아시아미술관 (후쿠오카 일본) 한. 일 참우정의 형태전, 세종문화회관미술관 (서울) 호남의 현역작가전, 광주시립미술관 (광주) 꽃피는 봄이오면전, 현대예술관 (울산) KIAF, COEX (서울) 아트부산, BEXCO (부산) 뉴욕아포더블 아트페어 (뉴욕 미국) 영국 햄스테드 어포더블 아트페어 
(런던 영국) [주요 수상] 대한미국미술대전, 특선 2회, 입상,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전라북도미술대전, 대상 수상, 전북예술회관 (전주) 목우회공모전 우수상 수상,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한국특장미술대전 우수상 수상, 광주시립미술대전 (광주) 전라미술상 수상 [주요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전북도립미술관, 허준기념관, 신세계미술관, 전북도청, 전주시청, CJ, 원광대학교미술관, 벽천미술관 [주요 협찬] 더 게임, 안녕 언젠가 (영화) 너는 내 운명, 올드미스 다이어리, 내 사랑 금지옥엽, 태양인 이제마, 장미빛 여인들, 위대한 조강지처, 우리집 꿀단지 등 (드라마) 최수종 하희라 (마음으로 전하는 노래) 작품 협찬 및 기획, 제작 참여 (음반) E. : arthdcho@naver.com T. : +82(0)10-8668-6862 <